오늘은 라이트패널에 쓰이는 백라이트 필름을 출력했습니다. 후면에 조명을 사용하여 광고효과를 극대화한 제품인데요...
지하철, 카페, 휴게소, 대형마트, 백화점 등에서 종종 보셨을 겁니다. 라이트 패널만 있으면 전면 내용 교체를 통해 수시로 내용을 바꿔서 쉽게 홍보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라이트패널이란?
얇은 LED램프를 사용, 빛을 확산시켜주는 도광판을 이용한 빛이 나오는 광고형 액자 라고 생각하면 될듯합니다.
최근에는 TV나 모니터를 활용해서 광고를 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아직도 고정형 액자로 인테리어겸 광고홍보용으로 오픈 매장마다 많이 쓰이고 있는 제품입니다.
라이트패널구성?
이미지를 백라이트필름에 출력하여 프레임에 끼우고 투명커버를 덮어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도광판이란 아크릴 뒷면에 격자무늬홈을 만들어 빛이 반사되면서 사방으로 퍼지게 만든 방식입니다. 빛이 전면으로 균일하게 퍼지게 하는 역할을 하고 있죠.
패널은 보통 2.5~5cm 내외로 슬림한 두께여서. 공간활용및 인테리어에 도움을 주고, 오픈프레임을 사용하여 손쉽게 이미지를 교체할수 있습니다.
또한 led램프를 사용하여 소비전력을 줄임으로서 유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선명한 이미지 출력을 위해 고가,고품질의 백라이트 출력을 사용함으로써 품격을 높여 준답니다.
용도?
식당은 음식사진을...
의류매장은 모델사진을...
그리고 가격표나 기타 다양한 광고 문구와 이미지를 통해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전체 > PO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에 쓰이는 고무자석시트가 뭘까? (0) | 2024.03.05 |
---|
댓글